Herbert Deutsch 사망

Herbert Deutsch (1932-2022)

미국의 작곡가, 트럼펫 및 건반 연주자.

재즈 연주자이기도 했던 그는 맨해튼 음대에서 학,석사 학위를 받고, 1950년대 말부터 테레민, 오르간 등 전자적으로 생성된 소리를 음악에 사용하는 것에 흥미를 가진다.

1964년 테레민 제작을 하던 밥 무그(Bob Moog)에게 새로운 형태의 전자 악기 제작을 제안하였고, 이 과정에서 무그 신디사이저의 초기버전을 발명하고 개발하는데 기여하였다.

건반 입력 시 단순히 오실레이터가 on/off되는 것이 아니라 음악적인 소리를 위해 attack, decay를 반영할 것을 제안하여, 오늘날 ADSR로 대표되는 신디사이저의 Envelope Generator를 통한 articulation 개념을 최초로 구현하는데 기여하였다.
(이 아이디어를 받은 밥 무그는 도어벨을 이용하여 단 하루 만에 최초의 AD Generator를 만드는데 성공하였다.)

참조: https://www.moogmusic.com/media/herb-deutsch-looks-back-early-days-electronic-music

1964년, 개발중이던 프로토타입을 이용해 [Jazz Image, a Worksong and Blues]를 작곡, 무그 신디사이저를 위해 쓰여진 최초의 곡으로 기록된다.

1965년, 뉴욕에서 무그 신디사이저를 이용한 최초의 공연을 열었다.

2022년 12월 9일 사망.
향년 90세.

Avatar photo

Dr. Nitro

저에게 시간과 예산이 좀 더 있었더라면 . . .

You may also like..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